티스토리 뷰

비 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모음 사진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비 오는 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잔잔한 노래를 들으며 풍경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도 좋아하는데 너무 감성적인 노래를 들으면 쳐지기도 하여서 적당히 잔잔하고 살짝 리듬감 있는 노래를 듣습니다. 

 

오늘은 비오는날에 듣기 좋은 노래 클래식 5곡, 트로트 5곡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래식 5곡

사티 - 지므노페디 제1번

 

저도 정말 좋아하는 노래로 비 오는 날이면 꼭 1번으로 듣는 클래식입니다. 부드러운 느낌이 들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쇼팽 - 연습곡 "빗방울 전주곡" 

 

가장 유명한 곡중 하나로 아름다운 선율이 잘 드러나는 곡입니다.

쇼팽 - 녹턴2번

 

슬프지만 아름다운 멜로디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라프마니 노프 - 피아노 협주곡 2번

 

웅장함이 특징으로 볼 수 있으며 마치 폭풍우를 연상시키는듯한 선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아노연주가 빗방울처럼 톡톡 튀는 거 같고, 듣다 보면 분위기에 점점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11번

 

우아한 멜로디가 특징이며 특히나 비 오는 날에 잘 어를리는 클래식 노래입니다.

트로트 5곡

장윤정 - 목포행 완행열차

 

비가 추척추척 내리는 날 창문 앞에서 듣기 좋습니다.  장윤정 가수님의 구성지고 아련한 목소리가 매력적입니다.

임영웅 - 나만 믿어요

 

감성적인 목소리로 사랑을 찾아가는 마음을 주제로 한 곡입니다. 비 오는 날에 혼자 집에 있다면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김연자 - 꽃밭에서

 

우리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살짝은 아팠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감성을 자극하는 곡입니다.

김태연 - 바람길

 

청아한 목소리로 부르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입니다.

이찬원 - 날 닮은 너 

 

임창정 노래를 뽕숭아학당에서 이찬원이 재해석한 노래입니다.

마무리

비가 내리는 날은 살짝 차분해지기도 하고 감성에 젖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 추천해 드린 클래식 5곡 트로트 5곡 노래를 참고하시어 잔잔한 위로가 선사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